JASDF Oceanic Camouflage Color Set

일본 항공자위대(JASDF) Mitsubishi F-2A 지원전투기를 만들면서, 비교적 최근에 발매된 GSI Creos의 #CS665 항공자위대 바다위장색 세트를 사용해보기로 했다.

세트에는 C374 옅은청색(Shallow Ocean Blue), C375 짙은청색(Deep Ocean Blue), C376 레이돔(Radome Gray) 등 3가지 색이 들어있다. 예전 특색세트에는 정규품번보다 더 큰 용량이 들어있던 적도 있는 것 같은데, 이건 일반적인 10ml짜리다.

재미있는 것은, 이 특색세트가 나오기 전까지 하세가와 설명서 등은 항공자위대 바다위장색을 버젓이 H72(옅은청색), H14(짙은청색), H317(레이돔)으로 표시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나 역시도 과거에 이 지정색을 써서 F-4EJ Kai를 만든 바 있고… 여태까지 (시치미 떼고) 그 3가지 색이 표준색이라고 광고해오다가, 떠억~ 하니 특색세트를 내놓은 것이 재미있어서 각 색깔을 비교해보았다.

윗줄이 특색세트, 아랫줄이 예전 지정색들이다. 여러모로 특색세트의 색감이 더 화사한 느낌이다.

옅은청색은 특색이 더 청명하다. 예전 지정색은 다소 탁한 느낌이다. 짙은청색도 마찬가지. 예전 지정색은 약간 녹색기가 돈다. 레이돔은 특색이 훨씬 더 밝고 화사하다. 작은 크기에서는 같은 색이라도 더 어둡게 보인다는 이른바 “스케일 효과”(Scale Effect)를 고려할 때, 1/72 스케일에서는 특색을 쓰는 것이 더 낫겠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