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chi C.202 ‘Folgore’ 제작기 #02 – 조립 끝

수직미익의 안테나 연결은 실기사진을 참고로 하여 Eduard 에치(#72438 Wire Stretchers & Controlhorns)를 써봤다.

프랑코 루키니 대위의 84-1 기체는 일반적인 Macchi C.202와 다른 점이 몇가지 있다. 우선, 에이리얼 마스트(안테나 탑)가 콕피트 바로 뒤에 있지 않고 혹(Hump) 중간으로 이동되었고, 높이도 낮아졌다. (모양도 다르다) 혹의 몰드들을 정리하고 곤충핀(머리쪽)을 이용하여 대체품을 만들어줬다. (혹 안쪽으로 미리 에폭시 퍼티를 채워넣었으므로 접착강도에는 문제가 없다)

꼬리바퀴도 전작(前作)과 마찬가지로 곤충핀(3호)을 박아 단단하게 붙을 수 있게 했다.

프랑코 루키니 대위 탑승기는 꼬리바퀴 앞의 페어링도 철거돼있다. 몰드를 제거하고 순간접착제로 표면을 정리해줬다.

예전에 소개한 바 있는 이탈리아 모형지 Sky Model 2005년 4월호에 실린 Arrigo Babini의 작품. 이 작품을 보고 혀를 내둘렀던 게 벌써 13년전이라니… 과연 이만큼 만들 수 있을지 걱정도 되지만, 뛰어넘고 싶은 하나의 목표가 있는 셈이어서 도전정신도 생긴다. (인터넷에도 그의 제작기가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란다) 다음번에는 바로 색칠로 넘어갈 수 있겠다.

댓글 남기기